신용등급 무료조회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시장경제예서 개인의 신용등급은 경제생활을 해가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신용등급무료조회


 과거에는 신용등급 조회가 신용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면 2011년부터 신용등급조회를 많이 하는것은 오히려 개인이 적극적으로 신용등급을 관리하기 위한 활동으로 해석이 되기도 하면서 법적으로 단순한 신용등급 조회만으로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고 있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 신용등급 무료조회 가 가능한 쉽고 다양한 방법과 서비스가 생겨났는데요. 한눈에 자세히 한번 알아볼께요.


신용등급 무료조회 총정리


목 차


올크레딧 홈페이지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로그인과 본인인증

신용등급 무료조회 결과



올크레딧 홈페이지


 올크레딧은 국내에서 신뢰받는 신용정보 기관 중 손에 꼽히는 기관입니다.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검색포털에 '올크레딧'을 검색하셔서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


신용등급무료조회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신용등급 무료조회 를 바로 하실 수 있는데요. 우선 홈페이지의 우측하단을 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신용조회를 위해서 우선 이곳을 클릭해서 넘어가 주세요.


신용등급무료조회


앞서 설명드린데로 진행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올크레딧의 회원, 그리고 비회원에 따라서 진행절차가 조금 달라지게 되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관계로 회원으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바로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서비스 신청 횟수가 1회, 2회, 3회 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올크레딧의 경우 신용등급 조회의 신뢰도가 높은만큼 조회 가능 횟수가 1년에 최대 3회 라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신용등급무료조회



로그인과 본인인증

 

 이전 단계에서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열람' 을 누르셨다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개인 또는 기업회원 여부를 체크하여 '본인인증'과 '아이핀인증'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혹시 아이핀이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가입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아이핀인증 창이 뜨면 '회원가입' 을 누르고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


신용등급무료조회


신용등급무료조회



1. 본인인증


신용등급무료조회신용등급무료조회



2. 아이핀인증


신용등급무료조회신용등급무료조회신용등급무료조회



신용등급 무료조회 결과


저는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왔는데요. 나름 신용점수과 신용등급이 만족스럽게 나왔습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가 이렇게 간편해 졌다는 것을 생각하니 옛날에 한번 조회하기 위해서 카드사 서비스에 가입하고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해서 신용등급 조회하기까지 많은시간이 걸렸던 것을 생각하면 감회가 새롭네요.


신용등급무료조회


신용등급 무료조회에 대한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부탁드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